전기차
테슬라 모델S P100D 화재 발생
훈스로그
2021. 10. 1. 22:07
반응형
INSIDE EVs에 올라온 소식입니다. "Tesla Model S P100D Catches Fire in Georgia"
2021년 9월 28일, 미국 조지아주에서 테슬라 모델S가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마리에타 소방서에서 화재 진압을 했으며, 당시 차량은 충전중이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불꽃이나 화재진압 방법을 보면 차량 하부의 배터리팩이 화재원인인걸로 보이네요. 차량을 나무로 받치고, 그 아래 소방호스를 넣어 진압하는 방식이 매우 특이합니다. 아무래도 위에서 아무리 쏴도 하부에있는 배터리팩을 진화하는건 쉽지 않기 때문이죠.
앞으로 전기차 화재는 더욱더 많이 발생할걸로 보이는데, 화재진압 방식 역시 기존 내연기관차량들과는 많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에 사용하는 리튬이온배터리는 한번 불이 붙으면 열폭주가 일어나 겉잡을 수 없거든요. 물뿌려서 끄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어쨋든, 모델S의 화재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진 바는 없지만, 배터리쪽 문제임은 분명해보입니다. 특히 좌측의 손상이 더심한데, 배터리팩의 좌측에서 화재가 시작된 걸로 보이네요. 해당 차량은 2016년~2019년에 생산된 모델S P100D 입니다.
일찍이 화재 진압이 된 덕인지 차량은 전소되지않고 양호한 상태입니다. 화재원인이 조만간 밝혀질 것으로 보이네요. 충전중도 아니고, 외부 충격도 없는 상황에서 발생한 화재이니만큼 그 원인이 중요하리라 생각됩니다.
반응형